|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
페인터, 페인트 샾, 일러스트, 포토샾(日記)
페인트 샵으로 부족한 것을 페인터에서 찾아라! (16) 2007/05/01 22:54
2009.01.20 09:07
이것이 페인터의 진수다.
뚜렷한 윤곽선.
보기 좋은 곡선들로 처리한 외형적인 전체적인 구성틀(몇 개의 구룹grup으로 나뉘어진).
색의 번짐이 전혀 없는 깨끗함.
이것이 애초에 내가 페인터에서 바라던 그림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마치 보석을 찾은 것처럼...
물론 여러가지 방법의 그림들이 그려질 것이다.
지금은 처음 그린 그림이지만 여러각도에서 새로운 모델들이 만들어지고 향후 발전한 그림으로서 나를 사로잡는 매력이 있었다.
그래서 그리는 방법을 약간 기술한다면...
1. 백터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고 확대를 한다.
2. 비트맨 방식으로 바꾸기 전에 그림의 크기와 구별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를 결정하여야만 한다.
벡터 방식의 그림은 아무리 확대를 하여도 깨지지 않지만 비트맨 방식의 그림으로 전환을 하여 확대를 하게 되면 여유있게 하지 않았을 경우에 깨져서 구별짓지 못한다.
위의 그림의 Wife의 경우 머리 부분에서 깨지고 있다. 벡터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고 충분히 크게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3. 너무 크게 확대를 하여 비트맨 방식으로 전환을 하게되면 파일의 용량이 너무 커서 올려 놓고 작업을 하는데 불편할 뿐 아니라 여려 그림을 중복하여 처리하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히 크고 수정을 하고, 그림은 다시 작게 축소를 시켜서 저장을 시킨 뒤에 편집 작업하여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