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인쇄로 책을...

     ---리룩스서버컴퓨터 백업

  공개 자료실 

 文學위의 文學 출판사입니다. PDF로 전환하여 복사기로 책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인쇄'에서 확인해 보세요!

새로운 리눅스 서버... 일기(1) (日記)

하지만 기계 제작 일이 계속 주문이 들어와서 밀려 있는 상황. 조금 더 야간 잔업을 진중하게 집중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 그렇지만 겨울철이다보니 너무 추워서 또한 야간 작업이 힘들었지만 이제 봄부터는 더 집중할 필요가 있었다. 계속된 기계 주문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을 더 많은 시간을 기계작업시간으로 충당하여야만 한다는 점이었다.

엎친데 덮친 격 (3)

2024.10.31 14:27

文學 조회 수:7

월요일부터 기계가 고장 났다고 연락을 받고 두 번씩이나 찾아 갔던 A 라는 곳에서 완벽하게 고쳐주지 못했던 부분 때문에 화요일 다시 연락이 왔었습니다. 마침 화요일에는 금산의 B 라는 곳에 출장을 나간 상태였지요. 그곳에서 도란스를 뜯어 차에 싣어 다시 돌아와야만 했답니다. 우려했던 도란스 고장은 재고품이 없어서 다시 공장으로 돌아와서 3일간에 거쳐 수리를 해야만 사용 가능 합니다. 내부의 코일을 뜯어낸 뒤 새로 만들어 끼어 넣는 번거로운 작업이 3일 씩이나 소요할 정도로 어려운 과정이 필요했고...  그런데 그 전 날 A 라는 곳에서도 다시 찾게 되었고 마침 그곳에서도 똑같은 고장으로 결국 두 대를 싣고 와서 작업을 하게 되었고...  오늘 목요일 아침 한 대는 고쳐서 장착을 하게 됩니다. 결국에 문제가 되는 도란스를 갖고 와서 밤 10시까지 수리 작업을 마친 과정이 어젯밤 10시 까지 아내와 함께 작업하는 과정이 필요했었지요. 


  717. 어제 수요일 꼬박 하루를 도란스를 의뢰 받아 작업하는 데 밤 10시까지 소요하였다. 그것도 저녁 실사를 한 뒤에는 아내까지 동원하여 철심을 박는 작업을 함께 할 수 밖에 없었다. 다음날 아침에 납품을 하여야만 하였으니까. 엄청난 거부감을 견뎌내고 그렇게 쫒기듯 도란스를 한 대 제작하여야만 하는 건 거래처에서 계속 불만을 토론했기 때문이다. 

  그 기계는 며칠 전에 중고 기계를 판매한 곳이었는데 문제가 발생한 곳이 하필 도란스 고장이었고 재고품이 없었으므로 동시에 두 대가 필요한 상황으로 계속하여 오늘도 두 번째 도란스를 생산하는 작업에 돌입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제 겨우 한 대를 제작한 상태. 다시 두 번 째 제품을 오는 오전에 분해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오후부터는 다시 코일을 감아 넣는 작업에 도전하여 밤 는게 끝나게 되지만 야간 작업을 하지 못한다. 어제 밤12시까지 무리하게 작업하였고 오늘 아침 납품을 할 정도로 집중력을 보였던 것도 모두 예전에는 아무렇지도 않게 평상시 일과였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았다. 그만큼 야간 작업을 하지 않는 건 몸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라고 변명을 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직업적인 일에 등한시하게 되었음을 뜻했다. 


  '왜, 일주일에 4번 정도 하던 야간 작업을 하지 않고 있을까?' 


  718. 갑자기 두 곳에 똑같은 고장으로 원인은 도란스가 탔다는 거였다.(기계의 모타가 탔다고 표현하는 것처럼 도란스도 탔다는 의미는 속에 전압을 올려주는 코일이 서로 붙어서 합선되었다는 뜻) 이렇게 동시에 두 곳에서 같은 원인으로 고장이 나게 되지 다른 할 일을 전폐하고 그것에 매달려야만 한다는 사실이 그야말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켰다. 

  "혈압이 올라서 쓰러져요!"

  요즘 그런 혈압 관련된 스트레스가 매우 신경이 쓰이는 이유는 바로 그 때문일 것이다. 직접 몸으로 느겨지는 이 증상으로 인하여 서 있기조차 불편한 느낌이 온몸을 타고 짜릿하게 전기가 통하듯이 흐른다. 그러면서 정신이 몽롱하고 뒤 골이 당긴다. 물론 그렇지는 않지만 심각하게 불안스러운 느낌이 강하게 온몸을 사로 잡게 만드는 건 바로 그 이상한 느낌 때문이라라!